노니 복용법에 관하여
아무리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도 복용법을 지키지않고 과복용한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니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꼭 판매사에서 권장하는 복용법에 맞춰서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만,
국내 판매사에서 복용법에 대해 고시하지 않거나, 특히 동남아 등 해외여행 시 노니는 구입하신 분이라면 복용법에 대해 알기 힘드실텐데요,
이번에는 노니를 원료로 하여 제조되는 주요 식품인 노니원액 (주스), 노니분말 (노니가루), 노니환 (노니캡슐)의 복용방법에 관해 소개합니다.
노니를 어떻게 복용할까?
아래에 소개하는 노니 복용법은 노니로 만든 모든 상품에 통용되는 방법이 아님을 미리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 유통되는 노니 식품과 해외에서 유통되는 노니 식품을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노니원액 (노니주스)
노니원액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정말 노니만을 사용하여 제조한 상품과 노니 + 포도 등 다른 식품과 혼합해 제조한 상품인데요, 어떤 방식으로 제조했냐에 따라 섭취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노니원액 복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던 노니원액 어떻게 복용할까? 글에서 자세히 소개했는데요,
간략히 설명하자면 노니 과실의 한개 분량에 해당되는 소량 (약 30~50ml)를 하루 1회 ~ 2회에 나누어 마시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노니분말 (노니가루)
홍삼분말 처럼 노니 역시 가루를 만들어 물에 타서 섭취하시려는 분이 많으신데요, 홍삼분말과 비교했을때 노니가루는 물에 탄다고해서 가루가 완전히 녹지 않습니다.
건더기가 남아 있기때문에 그대로 복용시에 거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니가루는 물에 타먹기도 하지만 다른 식품과 섞어서 섭취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요플레에 타서 먹거나 튀김 재료에 첨가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니가루는 각 지역마다 권장되는 섭취량이 다르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와 일본의 권장 복용량입니다.
- 한국의 노니가루 권장량 : 1일 3회, 2~3g 내외
- 일본의 노니가루 권장량 : 1일 1회 3g 내외
노니환 (노니캡슐)
노니는 종종 환으로 만들어진 상품과 캡슐 (알약)형태의 제품이 있습니다.
실제로 동남아 등지에서는 대부분 환으로 만들어지며, 선진국이며 노니 재배가 가능한 국가 (일본 등)에서는 비타민처럼 캡슐 형태로도 제조되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노니 제조사에 따라 복용법에 대해 큰 차이가 있기에, 꼭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기준에 맞춰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해외 등지에서 구입한 노니환 (캡슐)등의 포장지나 박스 등에는 표기가 되어있을테지만 외국어로 적혀있기때문에, 보셔도 무슨 말인지 알아보기 힘드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플리토 (Flitto)라는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무슨 말인지 알 수 있는데요,
플리토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단문이나 그림에 적혀있는 외국어 등 짤막한 문장을 번역하는데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플리토 가입하기 <-를 이용하면 처음에 무료 포인트를 주기때문에, 봉지 등에 있는 외국어를 사진으로 찍어서 업로드만 하면 번역가들이 순식간에 번역해줍니다.
이는 분명 귀찮을 수 있지만, 먹는 식품인 만큼 안전을 기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불안하신 분은 한번쯤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