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가루 (노니분말)의 복용법에 관해
노니는 지난번에 소개한 노니주스(원액)부터 노니환, 노니가루, 노니비누 등 매우 다양한 제품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습니다.
노니가루와 복용법에 관해서는 각 제조사나 유통업체에서 제공하는 기준을 따라 복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인터넷의 수많은 판매자들 가운데에서는 가장 기초적인 복용법에 관해서도 표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노니를 한국이 아닌 외국 등 여행에서 선물로 구입해오시는 분은 복용법에 대해 현지어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알기가 힘듭니다.
이번에는 노니가루(노니분말)의 복용법에 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가루 (노니 분말)의 복용법
우선 아래에 제공하는 노니 가루의 복용법은 모든 노니가루 제품에 통용되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많은 노니 판매&유통업체에서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복용되는 양을 설명합니다.
노니가루는 물에 탄다고해서 가루가 완전히 녹지 않습니다. 건더기가 남아 있어 복용시에 거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니가루는 물에 타먹기도 하지만 다른 식품과 섞어서 섭취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요플레에 타서 먹거나 튀김 재료에 첨가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니가루는 각 지역마다 권장되는 섭취량이 다르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와 일본의 권장 복용량인데요,
- 한국의 노니가루 권장량 : 1일 3회, 2~3g 내외
- 일본의 노니가루 권장량 : 1일 1회 3g 내외
우리나라가 일본에 비해 복용량이 더 높습니다. 간단히 계량하는 방법을 설명하자면, 일반적으로 커피를 탈때 쓰는 작은 숟가락이 5g 가량 됩니다.
2~3g 의 경우에는 그 숟가락의 기준으로 절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니가루는 약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기때문에 복용량에 차이가 있는걸로 생각됩니다.